본문 바로가기

소소한 일상/유용메모

후쿠오카 모츠나베! 홈나노하나 밀키트 내돈내산 후기

728x90

 


한 번 맛 보면 못 잃는 모츠나베 


 

2019, 일본 하카타에서 먹었던 모츠나베

 

여러분 모츠나베를 아시나요?
모츠나베는 일본 후쿠오카 지방에서
시작된 음식인데요.
간장 또는 미소 육수 등에 
대창과 부추등을 넣어 구수하게 끓여
내는... 우리나라로 치면
일종의 곱창전골이라고 할 수 있죠.

다만 우리나라의 곱창전골과 비교하면
뽀얀 국물이 인상적인데요.
매콤한 맛을 가미하는 우리나라의
음식과는 달리 매운맛이 1도 가미되지
않은, 짜고 고소함에 주력인듯 해요.

 

 

 

 


저의 모츠나베 앓이는 벌써 3년전 으로
거슬러올라가는데요,
일본 후쿠오카 현지에서 
이 모츠나베를 먹어보고 빠진거예요!
짭쪼롬한 육수에 푸딩처럼 찰랑거리는
대창을 한 입 먹었는데 처음 맛 보는
극강의 고소함과 쫄깃에 온 몸이
짜르르르 전율이 왔어요 ㅠㅠㅋㅋ
진짜 곱창 좋아하시는 분 들은
200%로 취저 당하실 꺼라고 장담합니다!ㅎㅎ

 

 

 

 

 


요즘은 식당에서도 모츠나베가 있다!


 

한국에서 먹은 모츠나베, 부추와 고추와 깨가 더 많다!



돌아온 뒤에도 그 맛을 잊지 못해
서울에서도 두어번 모츠나베를
먹으러 갔었어요!
요즘에는 술 안주로 모츠나베를
파는 식당도 많은데,
저흰 나름 모츠나베를 메인으로 하는
식당을 찾아갔었고, 모두 만족했었어요!
모츠나베 한 입에 맥주 또는
하이볼을 먹으면 최고최고! 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모츠나베 밀키트의 대발견!!



그러나 세상 몹쓸 코로나가 찾아왔고
마음 놓고 식당을 갈 수가 없어서
이것저것 밀키트 상품들을 찾아보다가
이 모츠나베를 밀키트로 파는 것을
발견했어요!! 오예!!  
가장 후기가 좋았던 <홈나노하나>에서
내돈내산으로 주문했구요!
제 기억으로 하루이틀만에 왔던거 같아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
꼼꼼하게 포장된 상태로 왔고
아이스팩이 하나도 녹지 않은 상태에서
신선하게 왔더라구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서둘러 펄쳐보니 재료 하나하나
밀봉이 되어 있네요~

구성품은...
육수, 폰즈, 미니두부, 대창, 부추, 
표고버섯, 생면사리, 양배추, 마늘, 우엉
이렇게 들어있어요.
상품페이지에는 "고추가루?"도 들어있는
것으로 나와있던데..여긴 안 들어있었어요ㅠ
그래서 이탈리아에서 사왔던
페퍼론치노 믹스를 써야겠습니다.
뭐 그게 그거겠죠'ㅁ'

 

 

 

 

 

설명문 에는
당일 도축한 한우 대창을 쓰고
모든 재료가 100%국산이라고 해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
저희는 3명이서 먹을 예정이라
대창 250g과 육수 한팩씩을 더 추가했어요~

 

 

 

 

 


모츠나베 밀키트의 맛은?!


 


예쁘게 셋팅을 하고,
휴대용 인덕션에 안착을 해봅시다.
전골은 역시 끓여가며 먹는 것이
제 맛이니까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집에서 해먹으니 원하는 야채를
더 많이 넣어먹을 수 있고,
간도 취향껏 조절할 수 있어서 
좋았어요ㅠㅠㅠㅠ

 

 

 

 

 

 


거기에 육수를 붓고 끓여줍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은 정말 긴 여정이 될 겁니다.

사리면과 죽까지 모조리 헤치울 것이니까요!ㅎㅎ

 

 

 

 

 


파글파글...
이미 냄새부터 현지에 온 듯
완전 합격입니다..ㅜㅜ
육수는 따로 고를 수 없었지만
현지에서 먹은것과 정말 비슷한
맛이 나서 신기했어요...

 

 

 

 

 


대창을 추가한건 정말 잘 한거 같아요.
처음엔 좀 많다고 생각했는데..
나중엔 하나하나 사라지는 게 너무
아쉽더라구요.ㅠㅠ

 

 

 

 

 


꼬소하고 달콤하기까지 한
대창을 모두 건져먹고 난 뒤에는
생면을 넣어 끓여줍니다.
이게 또 천상의 맛 입니다.

 

 

 


육수가 우러나올때로 우러나와서
약간 구수한 일본라멘의 맛도 나네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
사리면을 모두 건저 먹고 나면
화룡정점인 죽도 만들어 줍니다.
육수를 조금더 덜어내고
밥을 볶듯이 저어주니 또 환상적인
죽이 되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
마지막까지 탄수화물 못잃어...

 

 

 

 


이렇게 죽까지 야무지게 먹고서야
우리의 기나긴 식사는 끝이 났습니다.!ㅎㅎ

무엇보다 
천천히 식사를 즐길 수 있어서
더 좋은거 같아요!

 

 

 

오늘은 

후쿠오카 모츠나베! 홈나노하나 밀키트 내돈내산 후기

라는 주제로 여러분께 소개해드렸는데요~

 

새로운 맛에 도전하고 싶으신 분들,
후쿠오카 현지의 맛을 잊지 못하시는 분들
충분히 도전할 만 합니다!!
현지에서 그리고 한국 식당에서 먹어 본
것과 그렇게 큰 차이가 없어요!
맛있답니다. ㅠ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