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소소한 일상/유용메모

내가 쓰는 모든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보자!_휴대폰 하나로OK

728x90

 


◆ 숨어있는 카드포인트를 찾아서...


 

 

슬기로운 소비 생활하고 계신가요?

한낱 직장인인 저 역시 수입은 쥐꼬리..아니 고정적인데

지출은 들쑥날쑥 이라 적자를 면하는 게

가장 최고의 덕목이 된 지 오래예요.

 

그래서인지 숨어있는 포인트처럼 꽁돈아닌

꽁돈을 알뜰살뜰 챙겨서 이익이 나면...

언젠가부터 그게 큰 기쁨이더라고요.

(자본주의에 찌든 어른이 돼 버렸네요...ㅎ하하하하 ㅠㅠ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잠 들어 있는 카드 포인트

찾는 꿀팁을 소개해 드릴까 해용.

여기서 말하는 카드는...!

체크카드는 물론 신용카드 까지 모두 포함돼요!

 

여러분은 내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시킬 수

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?

이건 각각 카드사에 들어가서 확인하는

그런 번거로운 방식이 아니에요.

한 곳에서 모든 카드를 조회하고

그것을 내 통장에 현금으로 받을 수

있다 이거예요옹~!

 

포인트는 언제나 현물이랑만 교환할 수 있다는

생각만 했는데.

무려 카드포인트로 이렇게 현금화가

가능하다는 것이 저에겐 조금 신선한

충격이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◆여신금융협회를 통한 카드포인트 조회


 

 

 

바로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

카드 포인트 통홥조회 & 계좌 입금 서비스예요.

생긴 지는 얼마 안 되었다고 해요.

저에게도 무척 생소한 정보였는데요,

그래서 저는 바로 신청을 진행해 봤습니다.

혹시라도 광고라고 오해? 하실 수도 있지만

정말 광고 아니구요ㅎㅎㅎ

제가 직접 체험해 보고 올리는 후기이니

보시고 결정해 진행하면 될 거 같아요~

 

매우 간편하고 쉬운 과정이므로

잘 만 보면 여러분도 금방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.

 

 

https://www.cardpoint.or.kr/

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

홈페이지

www.cardpoint.or.kr

 

 

 

 

먼저 https://www.cardpoint.or.kr/ 로 접속하시면

이러한 메인이 떠요.

저는 모바일로 진행했지만,

PC 버전에서도 똑같은 인터페이스와

진행방식을 취하므로 걱정 없이 따라오세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◆카드포인트 조회 및 이체방법 따라해봐요.


 

 

 

메인에서 초록색 버튼인 '이용안내'를 누르면

간단한 절차가 나오는데요,

"이용안내"에는 카드포인트 앱을 다운받는 것

부 터 시작되지만 실제로는 받지 않으셔도

전혀 무방하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서비스는 크게 두 줄기로 나뉘어요.

내가 가입 은행에 카드를 모두

한 번에 조회를 한 뒤 총액을 계산한 뒤

그 포인트를 현금화시켜 자기가 원하는 계좌로

입금신청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거죠.

 

 

 

 

 

 

본격적인 서비스 진행을 해 봅시다.

나의 금융정보를 한눈에 보기 위해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가

꼭 필요한 단계입니다.

잘 읽어보시고 모두 체크해주시고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

본인인증 단계가 나오는데요.

본인에게 가장 편한 방법을 3가지 선택

하실 수 있어요.

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했어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최근 휴대폰 인증만큼 잘 쓰는 게 없는 거 같아요.

익숙하기도 하고 뭔가 틀릴 염려? 도

없이 빨리 넘어가니까요.

저는 따로 가입이나 신청이 귀찮아서

간편본인확인앱이 아니라

문자로 받는 휴대폰본인확인을 주로 사용한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저는

통신사 선택-휴대폰본인확인(문자)-전화번호입력

-인증번호 수신-인증번호 입력-완료

의 순서로 진행했어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개인정보동의서에 이어 위임장도 체크합니다.

여신금융협회에서 타 금융정보를 '조회'할 수 있도록

나의 권한을 위임하는 단계이죠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본인인증을 또 해?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

따로 복잡한 게 아니라 이미 적혀있는

앞자리에 뒷자리만 적어주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럼 통합조회/계좌입금의

첫 번째 페이지가 뜨는데요,

처음에 저는 제가 가입한 카드사를

하나하나 선택/클릭해줘야 하나? 생각했는데

그것은 착각이었고 ㅠㅠㅋㅋㅋ

여신금융협회에서 조회 할 수 있는

카드사를 안내해주는 거더군요.

저기 카드사 배너를 클릭하면

그냥 카드사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거뿐입니다^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우리는 망설임 없이 하단의 파란색 버튼

"카드포인트 통합조회"를

클릭해주면 되지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포인트 = 1원으로 생각하시면 되고

하루에 한 번만 신청 가능하며

실제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만 조회가 된다고 하네요~

안내 멘트니 한번 읽어봐 주세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스크롤을 내려보면

내가 가입한 각각의 카드사마다

액수가 적혀있고 <전부입금> 버튼도 보입니다.

이것으로 내가 어떤 카드에 가입되어 있었는지

여러분들도 새삼 찾게 될 거예요-_-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쌓여있는 카드사 포인트에 <전부입금> 버튼을

눌러주면 네모 칸에 적용이 되고

맨 하단의 "총 입금요청 포인트"에 합산이

되어 액수가 나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드디어 고지가 코 앞입니다.

여기서는 "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"을

클릭해주면 되지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돈을 받고 싶은 계좌명과 계좌번호,

생년월일, 예금주, 계좌예금주만 작성해

넣으면 됩니다.

(입금금액은 자동으로 입력돼 있거든요~)

그리고 '확인'버튼을 누르면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조금 뒤에 이렇게

"계좌인증에 성공했습니다."

라는 확인 창이 뜨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인증에 성공한 뒤 한 번 더 '확인'버튼을

누르면 최종적인 계좌입금요청을

하게 됩니다.

한번 요청을 하고 나면 취소가 불가능

하니 잘 생각하시라는 말씀에

'확인' 눌러주면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얏호! 드디어 계좌입금신청이 정상적으로

완료되었다고 나오네요.

저는 국민과 농협 카드를 사용 중이므로

이 두 군데서 모두 현금화를 신청하였어요.

 

이제 반가운 공돈으로

소고기를 짭짭 (...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◆ 마치며....


 

 

직접 체험한 결과,

조회나 신청 과정에서 버퍼링? 로딩이 긴 편이었어요.

이건 개인적인 네트워크 사정도 있을 수 있지만

한꺼번에 사람이 몰릴 거나 안정적인 서버 제공이

아직은 좀 미흡한 게 아닌가 싶어요.

 

하지만 한 곳에서 조회해줘서

번거롭지 않고, 원래부터 나의 권리였던

것을 뭔가 당당히 찾아낸 뿌듯한 기분도 들었어요;;

포인트를 놓치기 싫은 현명한 분 들은

꼭 한번 시도해보세요~

 

그럼 오늘도 현명한 소비생활 되세요~ :)

 

 

 

 

 

#여신금융협회 #카드포인트 #cardpoint.or.kr #cardpoint #체크카드 #신용카드 #체크카드포인트 #신용카드포인트 #포인트 #포인트찾기 #현금 #money #포인트혜택 #혜택 #똑똑한소비습관 #개미 #뚠뚠 #알뜰 #현금화 #현금으로받기 #계좌이체 #확인 #계좌이체확인 #통합조회 #모바일 #휴대폰 #간편한 #실속정보 #생활정보 #재테크 #가계부 #돌려받기 #포인트돌려받기 #카드발급 #금융 #은행 #조회 #우리은행 #국민은행 #농협 #우체국 #롯데카드 #비씨카드 #삼성카드 #신한카드 #하나카드 #현대카드 #kb #씨티카드 #citi #우리카드 #우체국체크카드 #금융조회 #현금받기 #숨은돈찾기 #숨은포인트찾기 #체험 #후기 #휴대폰인증